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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 앱 네이버페이 '돈복사' 사태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호텔 앱의 '돈복사' 버그 사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의 개요버그의 내용
- 신규 가입 보너스 악용
- 1.롯데호텔은 신규 회원 가입 시 10달러 상당의 1,000 LH 포인트를 제공했습니다.
- 2.롯데호텔은 앱 내에서 네이버페이로 1만원 상당의 포인트 교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 3사용자들은 가입, 포인트 획득, 네이버페이 전환, 탈퇴, 재가입의 과정을 반복할 수 있었습니다.
- 4.이 방법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악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5.롯데호텔 측에서 네이버페이로의 전환을 막았지만, 사용자들은 다른 우회 방법을 찾아 계속해서 반복하고있습니다.
- 더블 포인트 프로모션무한 반복 가능한 구조빠른 확차단 조치와 우회 방법문제는 이 혜택이 탈퇴 후 재가입 시에도 적용된다는 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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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의 대응
롯데호텔은 버그 발견 즉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 앱 서비스 긴급 중단 및 점검
- 네이버페이로의 포인트 전환 기능 일시 중단
- 부당하게 획득한 포인트 회수 작업 착수
- 보안 시스템 전면 재점검 및 업그레이드
- 관련 법적 조치 검토
롯데호텔, '돈복사' 버그 사태 조기 마감 후 과제는?
이번 롯데호텔 앱의 포인트 버그 사태는 결국 더블 포인트 프로모션의 조기 종료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예상치 못한 시스템 허점이 드러나면서, 롯데호텔 측은 더 이상의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프로모션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죠.
하지만 진정한 과제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첫째, 훼손된 고객 신뢰 회복이 시급합니다.
조기 마감된 이벤트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시스템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을 것입니다. 롯데호텔은 투명하고 신속한 정보 공개와 함께, 실질적인 보상 정책을 마련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달래야 합니다.
둘째,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필수적입니다.
이번 사태는 롯데호텔의 IT 시스템 보안에 심각한 구멍이 뚫려있음을 보여줍니다. 근본적인 원인 분석과 함께, 전반적인 시스템 점검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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